default_setNet1_2

세계적 SW융합 디스플레이 클러스터 구축 시동

기사승인 2019.11.28  14:12:45

공유
default_news_ad1

- SW융합클러스터 거점센터 개소…신시장 창출 위한 지원 속도

   
▲ 충청남도

충남도가 ‘소프트웨어융합 디스플레이 클러스터’ 구축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충남도는 28일 충남테크노파크 정보영상융합센터에서 ‘충남 SW융합클러스터 거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도는 앞서 지난 4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실시한 ‘SW융합클러스터 2.0 사업 공모’에 선정된 바 있다.

이 일환으로 문을 연 거점센터는 지자체와 기업, 대학 등 산·학·연·관이 지역특화 산업과 SW산업 융합을 통해 신시장 창출을 위한 지원활동을 맡는다.

특히 충남 북부권 디스플레이산업과 SW를 융합, 세계적인 융복합 디스플레이 클러스터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이다.

도는 이를 위해 2023년까지 190억원을 투입, 융복합 디스플레이 관련 신제품과 서비스의 상용화 및 인력양성, 기술사업화, 마케팅 등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구체적으로 스타기업 10개, 고용창출 250명, SW융합인력 1400명 양성, SW융합 신제품 및 서비스 40건 이상 등의 성과 목표를 제시하고 있다.

정병락 도 미래산업국장은 “충남SW융합클러스터 조성으로 기존의 대기업 하청구조인 단순 패널 제조업에서 탈피해 ‘소재-부품-모듈-완제품-서비스’로 이어지는 지역주도의 완성형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겠다”며 “천안·아산시·충남TP·선문대 그리고 참여기관들과 협력해 성공적인 추진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정문교 기자 moongyo64@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