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백석대, ‘국외 일 경험 지원사업’ 진행

기사승인 2024.06.25  17:04:09

공유
default_news_ad1
   
 

백석대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2024 국외 일경험 지원사업(WELL)’ 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참가 학생은 총 50명이다.

국외 일 경험 지원사업은 청년들이 다양한 국가에서 관심 있는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고 현지 언어 능력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키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사업이다.

사업으로 △호텔관광 분야는 필리핀 클락의 Xenia Hotel Clark, △조리 분야는 호주 전역 외식 산업체를 운영하는 ELLEO GROUP, △보건 분야(간호ㆍ치위생)는 뉴질랜드 현지 종합병원과 치과 병원 클리닉, IT 분야는 일본 현지 첨단기술 관련 기업에서 체험하게 된다.

글로벌 인재육성처 장현종 처장은 “이번 국외 일경험 지원사업 참여로 청년들이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각자의 전공 분야에서 ‘글로벌 스탠다드’를 경험하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국외 일 경험 지원사업에 참가한 관광학부 글로벌 호텔비즈니스전공 김태언 씨(24ㆍ남)는 “6월 22일에 출국해 현재 필리핀 한 호텔에서 머무르고 있다”며 “리셉션에서 고객을 응대하고 하우스 키핑, F&B 업무까지 다양한 일을 경험 중”일하고 말했다.

그는 또 “호텔의 직원뿐만 아니라 고객들도 외국인들이기 때문에 영어 능력 향상은 물론 추후 제게 어떤 직무가 적합한지까지 알아볼 수 있을 거라 기대된다”고 전했다.

 

 

정문교 기자 moongyo64@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