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천안시, 문화예술 공간 확보 ‘성성아트센터 건립’ 중간보고회

기사승인 2024.05.17  10:06:42

공유
default_news_ad1

- 아트센터 규모, 시설 계획 등에 대한 검토 및 분석

   
▲ 천안시청

천안시가 17일 급증하는 문화예술 수요에 대응하고 품격 높은 문화예술 전용공간 확보를 위해 ‘성성아트센터 건립 구상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고품격 문화도시 실현을 위해 시민에게 전시, 공연 등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예술인 양성과 교육이 진행될 수 있는 융복합아트센터 역할을 하는 ‘성성아트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천안은 도시 규모에 비해 문화예술 인프라가 부족한 상황으로 도심 속 생태 휴식 공간인 성성호수공원 인근에 성성아트센터를 건립해 성성호수공원 일대를 문화와 예술, 자연, 체험이 어우러진 복합문화예술 공간으로 조성할 방침이다.

복합예술 커뮤니티 플랫폼을 목표로 전시, 공연, 예술인 활동, 예술인 교육이 조합된 융복합센터로서의 기능과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와 지역 인재들의 역량을 접목한 문화시설을 건립할 계획이다.

전시 공간은 가변성을 최대한 확보해 다양한 전시형태가 수용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최근 미술 전시 경향 등을 고려한 공간으로 조성하고자 한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국내 아트센터 사례조사를 바탕으로 아트센터 규모, 시설 계획 등에 대한 검토 및 분석이 이뤄졌으며 아트센터 기본구상 및 조성계획, 기대효과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시는 중간보고회 검토 결과를 토대로 건립구상 용역을 개선·보완 할 방침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문화예술은 우리 일상의 대화에서도 자연스럽게 오르내릴 정도로 삶의 질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며 “아트센터가 고품격 문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권혁만 기자 khm9870@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