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유니브시티 천안…‘한국소비자평가 브랜드’ 청년친화부문 대상

기사승인 2024.02.29  10:00:22

공유
default_news_ad1

- 대학도시 천안, 차별화된 청년정책으로 수상

   
▲ 천안시청

천안시는 대학도시 이미지 홍보를 위해 제작한 유니브시티 천안 BI’가 ‘2024 한국 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대상’ 청년친화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 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대상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주관하며 소비자 만족도와 인지도 등 브랜드에 대한 기초 조사와 전문가 품질평가를 거쳐 선정하고 있다.

유니브시티는 대학교와 시의 합성어로 더하기는 시와 대학, 기업 등과의 상생을 의미한다.

파란과 빨간, 노란색으로 자유롭고 간편함을 표현한 손 글씨를 통해 대학도시 천안의 젊음을 상징한다.

천안시는 12개 대학, 8만여명의 대학생이 있는 ‘대학도시’임을 홍보하고 브랜드화하기 위해 BI를 제작했다.

지난해 5월 ‘2023 천안시 대학 어울림 페스티벌’에서 ‘대학도시천안’을 선포했으며 같은해 11월엔 업무표장 등록을 완료했다.

시는 전국 최대 규모인 200억원의 청년기금을 조성중이며 지역 대학과 연계해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및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 등 청년 일자리를 지원하고 있다.

안서동 대학인의 거리 조성 및 천안시 대학 어울림 페스티벌 개최 등 대학생을 위한 다양한 문화콘텐츠 지원, 민관학 협력네트워크 구축 등 우수한 청년 정책을 발굴·지원하고 있다.

김석필 부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대학과 지역이 상생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유니브시티 천안’을 통한 대학도시 브랜드화 전략으로 천안시만의 차별화된 청년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혁만 기자 khm9870@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