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윤희신 의원, 국제정책연구원 주관 혁신평가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4.02.22  09:40:15

공유
default_news_ad1

-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 지자체혁신평가지수 활용

   
 

충남도의회 윤희신 의원은 지난 2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해 2024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 시상은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세계언론협회와 국제정책연구원 등이 공동 주최하는 지자체 혁신평가로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WF 지자체혁신평가지수’를 활용해 의정활동 역량, 도덕성 검증, 혁신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자는 광역단체장에 김관영 전북도지사, 기초단체장에 권기창 안동시장, 김성제 의왕시장, 최충규 대전시 대덕구청장, 광역의원에 윤희신 충남도의원 등, 기초의원에 김영순 광주광역시 북구의원 등이 수상했다.

‘WFPL 지자체 혁신평가’의 목적은 지자체 예산 효율화로 세금 낭비 방지, 지역민의 경제적 자립 강화, 사회적 약자 보호, 지자체의 경쟁력 강화, 지역 경제 활성화, 교육환경 개선 등을 통한 지방자치 패러다임 전환을 통한 재도약의 길 마련에 헌신한 주역을 발굴하는데 있다.

이를 통해 지역적 권력 집중 방지와 지역민 건강권 보장, 경제적 자립 극대화에 기여하는데 있다.

윤 의원은 학교폭력과 교권침해 대책을 촉구하고 교통약자를 위한 무장애정류소 설치와 버스정류소 정비를 통한 안전한 교통 이용을 위해 조례를 제정했다.

또한, 석탄화력 발전 폐쇄에 따른 일자리 감소와 지역경기 침체 대책을 촉구하며 도내 모든 업무시설과 교육시설에서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재난초기대응’ 시스템을 제안했다.

특히 미래사회의 디지털 일상에 대처하기 위한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인력 양성 및 활용 방안 마련 정책토론회를 개최하고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조례를 개정하는 등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시대에 필요한 교육정책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2024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앞으로도 지역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균형 발전, 그리고 현재 진행 중인 지역의 주요사업들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항상 성실한 자세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말했다.

정문교 기자 moongyo64@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