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홍성군, 치매 자원봉사자 모집

기사승인 2023.01.26  10:15:26

공유
default_news_ad1
   
 

홍성군 치매안심센터가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일반 자원봉사는 초등학생 이상 지역주민으로 사명감을 가지고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면 누구든지 가능하고 수시 모집하고 재능나눔 감동더함 자원봉사는 노인대상 프로그램 자격증 소지자이면 참여 가능하며 다음달 2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홍성군 치매안심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직접 제출하거나 치매파트너 홈페이지 신청 또는 홍성군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원봉사활동은 치매환자 쉼터, 인지강화교실, 가족교실 등 운영 보조,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활동 및 행사 보조 등과 같은 일반 자원봉사와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인지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재능나눔 감동더함 자원봉사로 운영된다.

지난해 홍성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자원봉사활동으로 ‘재능나눔 감동더함’ 사업을 추진해, 13명의 자원 봉사자들이 자신의 재능을 치매 어르신들에게 인지활동 프로그램 운영으로 기부해 기억력 감퇴 및 우울감 감소에 긍정적인 효과를 얻었다.

홍성군 치매안심센터장은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지역사회 내에서 살아갈 수 있는 행복한 홍성군을 구현하기 위해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명훈 기자 amh-87@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