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선문대 행정·공기업학과 ‘공직실무 현장캠프’ 개최

기사승인 2022.11.11  16:19:51

공유
default_news_ad1
   
 

선문대 행정·공기업학과는 학생들의 공공부문 현장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10일부터 11일까지 대전도시공사에서 ‘2022년 공직실무 현장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하나로 추진된 ‘공직실무 현장캠프’는 학생들에게 현장경험과 현장실습으로 공기업과 공공기관 등에 취업하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선문대 행정·공기업학과 70여 명의 재학생은 캠프 기간 대전도시공사를 방문해 택지·주택·레저·환경 등 대전지역 공공서비스 제공과 도시재생 등 공적 기능의 공직 실무현장을 경험했다.

이어 현장에서 공공정책 프로젝트 발표와 학과 선배 취업특강 청취 등으로 실제 공직 현장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현장도 체험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번 캠프가 본인의 미래를 위해 기존의 틀을 벗어나는 사고와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넣어 준 계기를 마련해 준 것 같다”고 말했다.

경종수 학과장은 “공무원·공기업·공공기관 등 다양한 공공부문에 진출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이론과 실무, 공공기관 현장실습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선문대 행정·공기업학과는 전공 트랙으로 공무원행정 트랙과 공기업경영 트랙을 운영하고 있다.

또 동계방학 중 필리핀 앙헬레스 소재 대학(Holy Angels University)에서 3주간의 전공 영어연수와 필리핀 정부와 공공기관 탐방프로그램인 ‘선문 FLY제도(재학생 전체 1회 이상 해외연수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 밝혔다.

 

 

정문교 기자 moongyo64@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