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태안군, 전통시장 고품질 CCTV 설치키로

기사승인 2022.09.30  10:24:42

공유
default_news_ad1

- 내년 동부·서부시장 내 CCTV 총 51개소 교체

   
 

태안군 태안읍 전통시장 내 노후화된 CCTV가 교체된다.

군은 충청남도가 주관한 ‘2023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시설현대화 사업’ 공모 결과 태안군 태안읍 전통시장 CCTV 교체 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내년 1억 32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사업 추진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새롭게 교체되는 CCTV는 동부시장 26개소와 서부시장 25개소 등 총 51개소다.

태안군 태안읍 중심부에 나란히 위치한 전통시장인 동부시장과 서부시장은 태안의 우수한 농·수산물을 판매해 군민 및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어 왔으나 지난 2012년 일괄 설치된 CCTV의 화질이 낮아 화재 및 범죄 발생 시 인물이나 사물을 식별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어왔다.

이에 군은 고화질 CCTV를 설치해 안전한 전통시장 조성에 앞장서기로 하고 시장 상인들의 적극적인 협조 아래 이번 공모를 준비해왔으며 사업 타당성과 추진 가능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군은 내년 중 CCTV 교체 소프트웨어 구입 저장디스크 및 서버 설치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전통시장 상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태안군민의 삶이 스며있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시설 현대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18년에 개설된 동부시장과 1975년에 문을 연 서부시장은 특색 있는 먹거리와 다양한 즐길거리로 군민 및 관광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오는 10월 29일에는 태안 거리축제를 맞아 시장 내에서 버스킹과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치러질 예정이다.

권환철 기자 khc-24@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