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순천향대-동원시스템즈(주), 업무협약체결

기사승인 2022.08.09  16:42:23

공유
default_news_ad1
   
 

순천향대는 9일 대학 본관 3층 중회의실에서 동원시스템즈㈜와 이차전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현장 중심의 실무 경험 및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계약학과 참여수요 발굴 및 홍보 지원 △교육 및 산학협력 인력·기술자원 지원 등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융·복합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순천향대는 이차전지 전문 맞춤형 인재를 선제적으로 양성해 글로벌 첨단 소재 활용의 4차 산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지역인재의 고용 창출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필 교학부총장은 “이번 협약이 4차 산업혁명 우수 인재 양성의 견인차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대학은 급변하는 산업 트렌드 및 사회 수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혁신 인재 양성을 목표로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점근 대표이사는 “양 기관이 이차전지 전문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산학협력의 좋은 본보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이차전지 전문인력 확보의 어려움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며, 충청남도의 정책적 지원과 함께 기업과 대학이 협력을 강화해 지역인재 고용 창출에도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동원시스템즈㈜는 연포장, 유리병, 캔, 제품 등 포장재 전 분야를 생산하는 국내 최대 종합 포장재 전문 회사로서 최근 AI 양극박, 셀파우치, 리드탭, 캔 등 이차전지 소재부품 사업에 진출하며 신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우수기업이다.

순천향대는 산업 현장에 필요한 혁신 인재 육성을 위한 기업 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하나로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 스마트팩토리공학과, 융합바이오화학공학과 등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를 운영하며 △이차전지 자동화 설비 기업 △이차전지 배터리 전해액 및 전자재료 제조 기업 △LCD 장비 제작 및 수리 기업 등 다양한 신산업 유망기업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정문교 기자 moongyo64@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