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양승조 ‘충남 전 지역 무료 와이파이’ 공약

기사승인 2022.05.15  18:11:46

공유
default_news_ad1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가 ‘충남 반값 전기료 추진’ 공약에 이어 ‘충남 전 지역 무료 와이파이’ 공약을 약속했다.

민주당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는 15일 와이파이를 많이 사용하는 청년층을 포함한 도민들의 통신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충남 전 지역에 무료 와이파이를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양승조 후보는 “가계 지출 중에서 통신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가중되고 있고, 일부 계층에서는 데이터 이용을 위해 지출하는 통신비가 생계에 부담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취약지역을 우선적으로 하여 낚싯배까지 마음껏 무료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를 충남 전역에 설치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타 지역 무료 공용 와이파이 사례를 참고해 사업 구상에서부터 중복 투자 방지 등 효율성 향상을 꾀하고 예산낭비가 되지 않도록 섬세하게 추진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는 데이터비 부담으로 인한 정보 양극화를 극복하고 도민들의 통신 기본권을 보장하여 정보 평등권과 복지를 함께 추구하겠다는 의지다.

기존 공용 와이파이 설치 지역 외에 충남도내에서는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공용 와이파이(공룡파이)가 설치되면 해마다 100억 원 이상의 통신비 절감 효과와 함께 충남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13일 “전국 59개 화력발전소 중 29개가 충남에 있으며 대한민국의 경제 발전을 위해 충남 도민들은 40년 넘게 초미세먼지, 초고압 송천철탑 등의 고통을 감내 해왔다”며 특별 보상을 위한 방안으로 신재생에너지 생산량 확대와 병행하는 ‘반값 전기료 추진’을 공약해 주목을 받았다.

양승조 후보의 ‘충남 반값 전기료 공약’에 이어 ‘충남 전 지역 무료 와이파이’ 공약은 가계 지출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전기료와 통신비의 부담을 대폭 덜게 된다는 획기적인 공약으로 평가된다.

 

정문교 기자 moongyo64@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