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선문대 물리치료학과, 발달장애 청소년 재활캠프 개최

기사승인 2021.08.02  17:06:37

공유
default_news_ad1
   
 

선문대는 물리치료학과에서 발달 장애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1 함께 즐기는 방학생활’ 캠프를 성료했다고 2일 밝혔다.

물리치료학과 유재호 교수를 중심으로 한 대학 및 대학원생 6명은 지난달 19일부터 30일까지 선문대 체육관에서 천안시에 거주하는 발달 장애 청소년 16명을 대상으로 물리 치료, 놀이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기술 등의 재능 기부를 펼치며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사)충남장애인부모회 천안지회 주최로 교육공동체협동조합 노리아이와 선문대 LINC+사업단 지역문화혁신센터의 공동체 활성 사업의 지원으로 유재호 교수 연구팀이 총괄 진행을 맡았다.

캠프 기간에는 노리아이에서 다양한 신체 및 인지 증강 훈련과 관련된 놀이 프로그램과 AR(증강 현실) 재활 프로그램 등이 참가한 발달 장애 청소년과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유재호 교수는 “코로나19와 폭염으로 힘든 시기이지만 장애 청소년 보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캠프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충남장애인부모회 천안지회, 교육공동체 협동조합 노리아이 그리고 대학이 힘을 합쳐 지역 사회 장애인들의 역량 및 인권 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재호 교수는 작년 한국연구재단 이공계 ‘중견연구자지원사업’에 선정돼 ‘PHR 기반의 발달장애 환자 치료 및 관리 시스템’을 개발해 지역 사회 발달 장애인들에게 첨단 기술을 활용한 재활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정문교 기자 moongyo64@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